본문 바로가기
패시브 인컴/디지털 노마드

디지털노마드/ETSY(엣시) - 디지털파일 판매하는 법 & 매출 올리는 꿀팁 2탄

by poomong 2020. 7. 1.
반응형

 

디지털노마드/ETSY(엣시) - 디지털 파일 판매하는 법 & 매출 올리는 꿀팁 2탄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하던 ETSY(엣시)에 판매자 등록하고 제품 등록하는 법을 이어서 작성하고 마케팅 꿀팁까지 알려드리면서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ETSY 무료 판매자 등록 & 제품 등록 1탄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ETSY 무료 판매자 등록 & 제품 등록 2탄>

이어서 제품 등록화면입니다. 지금 준비가 덜 됐더라도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하니 걱정 마세요. 삭제도 가능하지만 그러면 무료 listing 개수가 줄어들어서 되도록 수정하는 방향으로 하세요.

 

제품 사진을 올리세요. 맨 앞에 두는 사진이 썸네일이 됩니다.

 

그리고 제품명을 입력해주시고 누가 만들었는지 / 완제품인지,반제품인지 / 제작연도 를 선택해주세요.

그 아래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하위 카테고리 고르는 거까지 나와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제품 별로 하위 카테고리가 달라서 설명은 못 드리지만 최대한 다 적어주시는 편이 검색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Renewal Option이란 4개월마다 한 번씩 제품의 리스팅을 업데이트하는 수수료로 0.02 달러를 지불하겠느냐는 건데 자동으로 선택하면 4개월에 한 번씩 한 제품 당 0.02달러가 결제됩니다. 수동으로 선택하면 4개월이 지났을 때 직접 리스팅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Type은 실물 제품인지 디지털 제품인지 선택하는 걸로 패시브 인컴을 추구한다면 Digital로 선택하시겠죠?

그리고 Description은 제품 설명을 해주어야 하는데 구글 번역을 잘 활용해보세요. 그리고 이미 등록되어있는 비슷한 제품을 참고해서 작성하실 수도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Description 아래에 태그 입력란이 있어요. 태그도 되도록 다 적어주는 편이 노출에 유리합니다.

 

가격을 책정하면 엣시에서 수수료를 더한 금액이 판매금액이 됩니다.

그리고 수량은 최대 수량인 999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디지털 파일을 업로드하고 저장해주세요.

 

저장하고 나면 아까의 화면으로 돌아와서 이렇게 등록되어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파일이라서 썸네일에 디지털이란 표시가 뜨네요.

 

그다음은 판매대금을 지급받는 방식을 입력하는 건데요. Paypal로 해놓는 게 가장 편할 것 같네요. Paypal 가입하셔서 계정 입력만 하시면 됩니다.  Paypal 계정 만드는 방법은 나중에 기회가 되면 포스팅하겠습니다.

마지막 화면으로 넘어가기 전에 가입했던 이메일로 가셔서 인증메일 한 번 확인해주세요.

 

마지막 화면에서는 엣시에 수수료를 납부할 정보를 입력합니다. 지금 바로 결제되는 게 아니라 리뉴얼 기간이 지나거나 무료 리스팅이 끝난 후 추가 리스팅 업로드 시 수수료가 발생할 때 결제될 예정입니다. 신용카드 혹은 Paypal 정보를 입력하면 드디어 엣시의 판매자 등록 끝이 납니다.

 

 

<ETSY에서 마케팅하기>

ETSY는 이미 대형 플랫폼이기 때문에 구매자뿐만 아니라 판매자도 많아서 제품을 등록만 해놓는다고 쉽게 매출을 올리기는 힘듭니다. 따라서 제품 등록할 때부터 입력란을 되도록 빠지지 않고 모두 적어주시고 제품명, 카테고리, 태그, 설명란에는 키워드를 잘 입력하셔서 검색했을 때 상위 노출될 수 있도록 노려야 합니다. 마치 SEO처럼 말이죠.

혹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등을 통해서 외부 마케팅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어서 홍보를 하면 외부 유입이 크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