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시브 인컴/디지털 노마드

디지털노마드/누구나 만드는 전자책으로 월급 외 수익 올리기

by poomong 2020. 7. 16.
반응형

 

패시브 인컴 中 디지털노마드 시리즈! 전자책으로 월급 외 수익 올리기

얼마 전까지 직장인이 할 수 있는 부업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유튜브? 최근에 가장 떠오르는 부업은 바로 전자책입니다. 왜 전자책에 뜨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책이란>

전자책 판매라고 하면 "책을 만든다고? 내가?"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기존 서점에서 파는 두꺼운 책이 아니라 PDF로 15~60페이지 분량을 작성하여 전자책 형태로 판매하는 것입니다. 출판사에 투고하는 것이 아니라 웹사이트에서 판매 승인을 받으면 누구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소설을 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책을 쓰는 것입니다.

<전자책이 부업으로 뜨는 이유>

1. 진입장벽이 낮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웹사이트에 판매승인을 받기만 하면 누구나 전자책 판매자가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건 회원가입 정도?

2. 필요한 시간과 노력이 비교적 적다.

전자책을 팔기 위해선 직접 글을 써야겠죠. 15~60페이지 분량을 작성을 해야 하는데 평소 글쓰기에 익숙하신 분이라면 일주일 안에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글쓰기 실력에 따라서 며칠이 걸릴 수도 있고 몇 주가 걸릴 수도 있습니다. 다른 부업들은 지속적인 업로드와 매체 관리가 필요한 것에 비해 전자책은 완성하고 나면 판매 시 고객관리 정도만 하면 됩니다.

3. 한 번 만들어놓으면 수익이 지속된다.

플랫폼에 한 번 판매등록을 해 놓으면 자동으로 판매가 되며 지속적인 수입이 발생하게 됩니다. 24시간 제약 없이 판매할 수 있고 판매 기간에 제한이 없기 때문이죠. 바로 패시브 인컴의 특성입니다.

4. 별다른 지식이 필요하지 않다.

전자책은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지식과 노하우를 글로 적어서 판매하는 형식입니다. 본인이 잘 알고 있는 분야가 있고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콘텐츠라면 지금 바로 전자책을 만들어보세요.

<전자책 만드는 방법>

전자책 만들기 정말 쉽습니다. 한글 혹은 워드로 작성 후 저장할 때 파일형식을 PDF 형식으로 지정하면 됩니다.

다만, 표지와 목차 정도는 작성하고 가독성이 좋도록 글씨체, 글씨크기, 줄 간격을 조절하는 편이 좋습니다.

 

<전자책 판매 플랫폼>

1. 크몽 - kmong.com

프리랜서마켓이라는 타이틀로 운영되는 크몽은 가장 알려진 전자책 판매 사이트입니다. 크몽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프리랜서 혹은 업체가 특정 작업을 정찰가에 판매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 전자책 카테고리에는 다양한 노하우에 대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대는 만원 이상부터 판매되고 있으며 다양한 옵션을 붙여서 더 높은 가격에 판매도 가능합니다.

2. 탈잉 - taling.me

재능을 공유하고 배워본다는 점에 클래스 101과 비슷해 보이나 전자책도 판매하는 사이트입니다. 여러 후기를 보면 크몽보다 심사에 까다롭기는 하나 가이드라인만 잘 맞추면 얼마든지 판매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크몽보다 규모는 작지만 전자책 이용수는 무시하지 못할 정도라고 하니 크몽과 탈잉 둘 다 판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오투잡 - www.otwojob.com

크몽과 비슷한 형태로 프리랜서에게 특정 작업을 의뢰하는 사이트입니다. 크몽이나 탈잉보다는 비교적 규모가 작은 사이트이지만 전자책도 판매하고 있으니 크몽과 탈잉의 심사가 무섭다면? 먼저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