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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인컴/디지털 노마드

디지털노마드/핀터레스트 비즈니스 계정 만들고 엣시(ETSY) 홍보하는 법

by poomong 2020. 10.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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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노마드/핀터레스트(Pinterest) 비즈니스 계정 만들고 엣시(ETSY) 홍보하는 법

엣시(ETSY)에 디지털 파일 판매하는 방법 포스팅하면서 작은 꿀팁으로 핀터레스트 통해서 마케팅하는 방법이 있다고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오늘 그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엣시에 제품 두 개 정도 올렸는데 아직까지 반응이 별로 없어요... 이대로 가면 그냥 묻혀버릴 것 같아서 지금 포스팅 작성하면서 핀터레스트에 엣시 제품을 올려보는 중입니다.

 

<핀터레스트(Pinterest)>

핀터레스트는 거대한 자료 창고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림 자료부터 시작해서 의상, 인테리어, 레시피 등등 아주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자료가 차고 넘치는 수준이라서 도움이 많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주로 외국인 사용자가 많은 곳이었는데 최근엔 국내에서도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핀터레스트에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면 검색결과에 나의 제품이 함께 뜨고 클릭하면 구매페이지로 연결이 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엣시 내에서 상위노출이 어렵다면 이렇게 핀터레스트를 통해서 유입경로를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핀터레스트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우선 핀터레스트 사이트(www.pinterest.co.kr/)에 접속 후 가입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Business 계정 만들기가 바로 보이실 겁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나이만 간단하게 입력 후 계정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계정이 만들어지고 비즈니스 프로필 작성하는 창이 뜹니다. 브랜드 이름은 엣시에서 만들어놓은 shop name을 입력해주시고 웹사이트는 엣시 내 개인 shop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브랜드 업종은 그냥 디자인 및 예술로 해주었어요.

 

비즈니스 계정의 특징을 선택해주는 것인데 마침 딱 Etsy가 보이네요. 클릭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다양한 플랫폼이 뜨는데 Etsy를 클릭 후 넘어가주세요.

 

핀터레스트에 광고를 게재하는 데에 관심이 있냐, 없냐 정도만 물어보는 건데 관심 있다고 해도 바로 광고비가 결제되는 건 아니니까 편하게 선택하세요.

 

이제 비즈니스 계정은 다 만들기는 끝났고 엣시에 올렸던 제품을 핀터레스트에 올릴 차례입니다.

그 전에 가입했던 이메일로 가서 이메일 확인 한 번 해주세요.

 

<핀터레스트에 엣시 홍보하는 법>

위 화면에서 아이디어 공유하기를 클릭해 줄거예요. 간단한 게시방법 설명은 건너뛰어줍니다.

 

좌측 상단에 '사이트에서 저장'을 눌러주시면 url을 입력하게 되는데요. 여기에 엣시에 올려놓은 제품페이지 주소를 복사해서 넣어줍니다.

 

그러면 바로 첫 번째에 제품의 썸네일 이미지가 나타나는데 클릭 후 '핀에 추가'를 눌러주세요.

 

썸네일 이미지가 추가되었고 이제 제목과 설명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엣시의 제품명과 설명을 그대로 가져와도 되고 아니면 새롭게 입력해주셔도 돼요.

제목은 최대 100자지만 40자까지만 표시가 되고 설명은 최대 500자지만 초반 50자가 대표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중요한 정보는 초반에 입력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선택 부분을 클릭하면 새로운 보드를 만들 수 있는데요. 카테고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름을 입력해주시고 날짜는 굳이 안 넣어도 될 것 같네요. 그리고 홍보용이니까 비밀 보드로 할 필요도 없겠죠? 보드까지 만들어서 지정해주고 게시까지 하면 완료가 됩니다.

이제 사람들이 핀터레스트에서 나의 제품을 검색하고 혹시 마음에 든다면 엣시 스토어로 접속해서 구매해줄지도 모르죠.

비즈니스 허브 페이지로 들어가면 세부적인 계정설정이 가능하고요.

 

내 게시물의 노출수와 저장수 링크 클릭수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핀터레스트 내에서 유료로 광고를 할 수도 있는데 타겟팅을 설정하고 키워드를 설정해놓으면 검색결과에 더 많이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광고비는 예산을 스스로 정할 수 있어서 적은 금액으로 시도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광고할 단계는 아니고 조금씩이라도 유입이 들어와준다면 좋겠네요. 언젠가 첫 판매가 생기는 그 날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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