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시브 인컴/디지털 노마드

디지털노마드/ETSY(엣시) - 무료 판매자 등록& 디지털 파일 판매하는 법 1탄

by poomong 2020. 7. 1.
반응형

 

디지털노마드/ETSY(엣시) - 무료 판매자 등록& 디지털 파일 판매하는 법 1탄

지난번 포스팅에서 패시브 인컴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은 패시브 인컴 플랫폼 중 하나인 ETSY에 대해 소개하고 판매자 등록하는 법까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ETSY(엣시)>

ETSY(엣시)에 대해 들어보신 분도 계실거고 낯선 분들도 계실 거예요. 대체로 수공예품을 직구할 수 있는 해외 인터넷 쇼핑몰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엣시 직구하는 법 또는 직구 후기 결과가 여럿 나옵니다. 그런데 ETSY에서는 수공예품뿐만 아니라 "디지털 파일"도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림이나 사진 같은 걸 판매할 수도 있고 다이어리 속지 파일 혹은 라이트룸 프리셋 등등 여러 가지 디지털 판매가 이미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ETSY를 통해 패시브인컴 이루기>

우선 ETSY는 누구나 판매자가 될 수 있습니다. ETSY에 잘 알려진 수공예품을 팔 수도 있지만 주문받는 대로 제작하고 배송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도전하기에는 부담이 됩니다. 반면, 디지털 파일을 만들어서 판매 등록해놓으면 구매자가 결제 후 다운로드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꿈에도 그리던 패시브 인컴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사이트이기 때문에 전부 영어로 되어있지만 겁내지 마시고 구글 번역을 활용하면 됩니다.

판매 가능한 디지털파일로는 액자용 그림, 사진 / 축하카드 디자인 / 다이어리 속지 / 아이패드 노트 디자인 / 스티커 디자인 / 달력 디자인 / 라이트룸 프리셋 / PPT 템플릿 / 폰트 / 컬러링 북  등 정말 많죠? 이 외에도 본인이 새롭게 분야를 만들어서 올릴 수도 있습니다.

 

<ETSY 무료 판매자 등록 & 제품 등록>

ETSY에는 판매자 등록만 하면 누구나 제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처음 등록하는 판매자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40건의 제품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해주세요.

 

 

Etsy :: Your place to buy and sell all things handmade

Find the perfect handmade gift, vintage & on-trend clothes, unique jewelry, and more… lots more.

www.etsy.com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겁니다.

영어로 블라블라 써있지만 무시하고 Open a shop today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런 가입창이 뜨는데 구글이나 페이스북 아이디가 이미 있다면 아래 구글 혹은 페이스북을 통해서 가입하면 훨씬 간편합니다.

 

그냥 이메일로 가입한다면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 후 Register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제 판매자 정보를 기입해야 하는데요. 영어라고 겁내지 마세요.

Shop language(언어)는 English. 한글은 없어요.

Shop country(국가)는 South Korea

Shop currency(통화)는 $ United States Dollar(미국 달러). 원화도 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은 네 가지 중에서 선택하면 되는데 그냥 아무거나 해도 상관없습니다.

1. 전업 2. 부업이지만 전업 희망 3. 부업으로 지속할 예정 4. 기타

그리고 오른쪽 하단의 Save and Continue를 눌러주세요.

 

이제 판매처의 이름을 공백이나 기호 없이 영어와 숫자로 넣어주세요. 그냥 간단하게 적어도 되고 개성 있게 적어도 되고 마음대로 적으세요.

Check availability를 눌러서 중복확인 후 중복이 없으면 다음으로!

 

그러면 제품을 등록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너무 길어져서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겠습니다. → CLICK!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