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공부/경제생활통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일하는 청년통장) - 지원대상, 자격, 신청방법, 신청서류

by poomong 2020. 6. 25.
반응형

 

경기도 청년노동자 통장 총 정리

요즘 어려운 취뽀에 성공을 하고 나서도 회사를 다니다 보면 통장을 스쳐 지나가는 월급에 한숨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청년들에게 목돈 마련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경기도에서 청년 노동자 통장 정책을 시행 중이라고 합니다.

바로 그저께였던 6월 23일부터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의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기존의 경기도 일하는 청년 통장의 명칭이 2020년부터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으로 바뀌어 이번이 8번째라고 합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경기도 청년 노동자에게 취업을 장려하고 경제적인 지원을 통해 금융역량을 강화하여 미래에 대한 대응력을 키우기 위한 정책입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청년이 매월 10만원씩 저축하면 2년 뒤에 58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청년 노동자 통장! 청년이 240만 원을 모으면 경기도에서 340만 원을 지원해주는 제도인데 이렇게 꿀 정책이 또 어디 있나요? 게다가 재무 교육에 금융 컨설팅까지 지원해준다니 재정 계획을 세우기 어려웠던 청년이라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지원받아 모은 돈으로 주거비, 창업이나 운영자금, 결혼자금, 교육비, 대출상환 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년 노동자 통장 지원자격>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은 아래 네 가지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 가구당 1명만 신청 가능합니다.

① 공고일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 ~ 만 34세 이하 청년 (1985년 6월 10일~2002년 6월 9일 출생)

② 공고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인 청년

③ 근로유형에 관계없이 공고일 기준 근로하는 청년

④ 가구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인 청년(6월 건강보험료 기준) -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본인이 지원자격에 해당하는 확인하고 싶다면 잡아바넷에 접속 후 자격확인 메뉴를 확인해보세요.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서류>

신청서류는 온라인 신청 시 동의 확인을 요하는 두 개의 서류와 기본 제출서류 6가지 서류가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화면 작성(온라인 동의확인)

① 청년 노동자 사업 참여 신청서 1부

② 신청자격 자가진단 및 필수사항 확인 동의서

* 기본 제출 서류 6종

①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동의서 (신청서 작성 화면에서 다운로드 가능)

② 근로 확인서류 - 4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고용보험 일용근로 내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

소득재산 증빙서류 -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20년 6월분), 건강보험 자격 확인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가구원은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④ 주민등록등본

⑤ 주민등록 초본

⑥ 가족관계 증명서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방법>

신청기간은 6월 23일 오전 9시부터 7월 6일 오후 6시까지이고 모집인원은 9,000명입니다. 선착순이 아니니 급하게 신청할 필요는 없지만 신청 마지막 날에는 신청자가 몰려서 접속이 안 될 수도 있으니 되도록 미리 신청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신청은 잡아바넷(account.jobaba.net/main/intro.do)에 접속 후 로그인한 뒤 신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