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공부/경제생활통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방법 - 면접확인서 양식

by poomong 2020. 6. 11.
반응형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 면접 확인서

코로나로 인해 취업자가 3개월 연속 감소하여 실업률이 20년 만에 최고치를 찍고 20대 고용률 역시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청년 취업을 장려하고자 경기도에서 청년 면접 수당을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청년들의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지원을 돕기 위하여 시행되며 1차와 2차에 걸쳐 2020년에 지급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청년 면접 수당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21만 원을 지역화폐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청년 취준생 여러분께서는 반드시 신청해서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면접 수당 신청방법>

모집대상 취업면접에 참여한 경기도 청년(만18~만39세)
(주 30시간 이상 근로 일자리여야하며, 그외 특수근로 형태는 심의위원회를 통하여 검토 후 선정)
모집일정 1차: 6~7월
2차 11월 예정
지원금액 최대 21만원 지급(지역화폐)
면접 1회당 3만 5천원, 최대 6회
취업지원서비스 AI면접 지원 프로그램 - 면접수당 신청자는 누구나 이용 가능
자존감 회복 멘탈 코칭 - 면접수당 접수 후 별도신청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http://thankyou.jobaba.net)
주민등록등본, 채용공고문, 면접확인서 첨부
*면접확인서: 면접회사의 자체 양식 또는 일자리재단 소정 양식 사용

모집 대상은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 18세부터 만 39세까지 청년으로 청년 면접 수당은 주 30시간 이상 상시 근무 가능한 일자리(해외사업장 포함)에 지원해 면접을 봐야 신청자격이 주어집니다.

모집일정은 6월 1일부터 7월 31일이며 신청 후 최대 60일 이내에 지급된다고 합니다.

지원금액은 면접 1회당 3만 5천 원으로 최대 6회까지 총 21만 원을 지급하며 지역화폐로 제공됩니다.

더불어 취업지원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AI면접 지원 프로그램은 면접 수당 신청자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면접수당 신청 후 일주일 후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이용 가능 기간이 길어서 면접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잡아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면 AI 면접 지원 홈페이지 주소와 사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와있으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취업지원 서비스는 자존감 회복 멘탈 코칭 프로그램인데 AI면접 지원과는 다르게 별도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그런지 대면 교육이 아닌 ZOOM 어플을 이용하여 진행된다고 합니다. 교육 일정은 7월 2일부터 8월 20일까지 총 16회 차가 있고 본인이 원하는 일정에 맞춰서 신청하면 됩니다. 각각의 교육은 4시간씩 이루어지며 간식 및 중식용 기프티콘도 제공된다고 하니 신청하면 일석이조가 되겠네요.

그렇다면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주민등록등본과 채용 공고문 그리고 면접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주민등록등본이야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하고 채용공고문은 본인이 면접 지원한 공고문을 캡쳐하여 제출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면접확인서는 면접회사의 자체양식 또는 일자리재단의 소정 양식을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 생각에는 면접 확인서 양식을 가지고 있는 회사는 많지 않을 것 같을 뿐더러 긴장되는 면접자리에서 확인서를 달라고 요청하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되도록 본인이 직접 면접확인서를 챙겨가서 밑에 싸인만 해달라고 하는 편이 낫지 않을까 싶네요. 면접확인서 양식은 아래에 첨부해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됩니다.

 

면접확인서(양식).hwp
0.01MB

 

요즘 코로나로 인해 취업시장이 많이 얼어붙어서 청년들의 취업이 많이 어려워지고 있는데 이렇게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어 다행인 듯합니다. 취준생 여러분 모두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