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 리뷰/드라마 보고

넷플릭스 캐나다드라마 추천 '시간여행자' 시즌1~3 줄거리,결말&시즌4

by poomong 2020. 6. 28.
반응형

넷플릭스 캐나다 드라마 추천 '시간여행자' 시즌1~3 줄거리, 결말&시즌4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캐나다 드라마 '시간여행자'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목에서부터 나와있듯이 시간여행에 대한 드라마예요. 사실 저는 시간여행물을 좋아해서 자주 보는 편인데 이 드라마는 다른 드라마들과는 다르게 결말까지 보고 나서 여운이 길게 남아서 여러분에게도 꼭 추천해드리고 싶었어요. 

 

 

'시간여행자'

장르: SF, 스릴러, 범죄, TV 드라마

주연: 에릭 매코맥, 매켄지 포터, 네스타 말리 쿠퍼, 재러드 폴 에이브러햄슨, 라일리 돌먼, 패트릭 길모어

제작: 브래드 라이트

 

 

<시간여행자 시즌1 줄거리>

'여행자(Travelers)'라고 불리는 미래의 요원들은 현재 지구에서 죽기 직전의 사람들의 몸에 의식을 전송합니다. 숙주 몸의 주인이 되어 지구를 구하는 것이 그들의 임무. 매클라렌, 마시, 칼리, 트레버, 필립 다섯 명이 한 팀을 이루어 첫 번째 임무를 실행합니다. 임무를 하는 과정에서 지켜야 할 행동수칙을 몇 번이나 어기고 마는데요. 그러다 매클라렌을 제외한 팀원들이 누군가에게 납치를 당하기도 하고 지구의 멸망을 초래하는 행성의 경로를 바꾸기도 하지만 지구는 여전히 위험에 빠져있습니다.

한편, 행동수칙 중 하나인 숙주의 인생을 이어나가기를 위하여 각자 노력을 하지만 매클라렌은 아내의 의심으로 갈등을 겪고, 마시는 숙주의 뇌 이상현상으로 건강이 악화되고, 칼리는 가정폭력으로부터 아들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트레버는 문제아의 일탈행위로, 필립은 마약 중독으로 고통받습니다. 특히 의사로서 팀의 건강을 책임지던 마시가 죽어가자 미래에서 또 다른 여행자가 나타나 마시의 뇌를 고친 후 마시는 모든 기억을 잃어버립니다. 그리고 그들은 바뀌어버린 미래에서 생긴 파벌의 이야기를 듣고 충격에 빠질 새도 없이 FBI에게 체포됩니다.

 

 

 

<시간여행자 시즌2 줄거리>

여행자들을 체포한 FBI에게 시간여행자의 의식이 전송되어 매클라렌 팀원들은 풀려납니다. 그리고 최초의 시간여행자 001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001은 최초의 미션을 실패한 후 디렉터에게서 계속 도망쳐왔고 다른 시간여행자들을 납치하여 정보 수집 후 다시 도망치는 생활을 해왔습니다. 매클라렌과 팀원들은 001을 뒤쫓지만 실패합니다. 또 다른 임무를 계속 실행하던 팀원들은 파벌에게 지속적인 방해를 받습니다.

한편, 숙주의 삶을 지속하던 여행자들. 매클라렌은 행동수칙을 어기고 아내의 임신을 지켰지만 결국 유산하고 맙니다. 필립은 마약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지만 너무 고통스러워하고 칼리도 가정폭력으로 힘들어하고 트레버는 운동부 코치의 만행을 밝히는 데에 애씁니다. 마시는 사랑의 감정이 싹트던 사회복지사 데이비드와의 기억마저 잃어버렸다가 스스로 치료하면서 모든 기억을 되찾습니다. 숙주인 마시는 사실 간호사였고 최초 시간여행자 001에게 속아 실험대상이 되었다가 뇌에 손상을 입어 후천적 지적장애인이 되었던 거죠. 그런 마시를 데이비드가 발견하여 보호를 받게 된 사실까지 기억해낸 마시는 데이비드와 다시 사랑이 싹트게 됩니다.

이 와중에 001은 팀원들의 소중한 사람들을 납치한 후 팀원들을 협박해 그들이 여행자임을 고백하는 영상을 찍게 하여 전 세계에 퍼트립니다. 그리고 의식 전송 기계를 완성하여 다른 숙주로 이동하여 유유히 빠져나갑니다.

 

 

 

<시간여행자 시즌3 줄거리>

시간여행자임이 밝혀진 매클라렌과 팀원. 납치되었던 사람들의 기억은 지워버리고 FBI와 협력하는 사이가 됩니다. FBI에게 감시당하는 신세가 되어버린 팀원들은 그럼에도 임무를 지속해나갑니다. 그러던 중 트레버의 몸에 이상이 발견됩니다. 팀원들 중에서 가장 나이가 많고 의식 전송을 여러 번 거쳐온 탓에 의식이 자꾸 멈추는 현상이 발견되는데 팀원들은 고치려고 노력하지만 트레버는 작별인사를 하려고 합니다. 그를 잃을 수 없었던 팀원들은 결국 트레버를 살려냅니다.

그 후 파벌의 공격으로 기록보관소가 파괴될 위험에 처하자 마시를 도와주려던 데이비드가 총에 맞습니다. 파벌은 기록보관소를 시작으로 세계 곳곳에 핵폭발을 일으키는데 겨우 정신을 차린 데이비드가 마지막 폭발을 막아냅니다. 그런데 그 과정에서 그만 방사능에 노출되어버려 손을 쓰지도 못하고 죽어버립니다.

이후 지구는 계획보다 빠르게 멸망의 길로 들어서는데 매클라렌이 최초의 시간여행자가 나타나기 전 001의 전송을 막는 메시지를 미래에 보내고 여행자 프로그램을 취소하며 지구는 원래의 역사대로 흘러가게 됩니다.

 

 

 

<시간여행자 시즌4 여부>

결말을 보고 나서도 여운이 계속되고 혹시 그 뒤로 시즌이 더 나오지는 않나 한참을 찾아봤었어요. 그런데 매클라렌 역을 맡았던 배우가 SNS를 통해서 지금의 결말이 얼마나 아름다운 맺음인지를 설명하며 더 이상의 이야기는 없을 거라고 밝혔습니다. 캐나다 드라마는 별로 본 적이 없는데 이 드라마는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팀원들이 숙주의 삶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과 지구를 지켜내기 위해 임무를 실행하는 모습이 간절하면서도 처절하기도 하고 특히 마시랑 데이비드 스토리는 눈물이 납니다. 마지막에 매클라렌이 희생한 후 시간여행자가 없는 숙주들의 삶이 나오는데 간호사와 사회복지사로 만난 마시와 데이비드를 보니까 감동이었어요.

시즌이 긴 편이 아니고 끝까지 흥미진진한 스토리라서 정주행 드라마로 딱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