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 리뷰/드라마 보고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종이의 집' - 스페인 국민드라마/시즌1~4 줄거리

by poomong 2020. 6. 17.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종이의 집'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리스트 중에서 빠지지 않는 드라마를 하나 추천하려고 합니다. '종이의 집'이라는 스페인 드라마인데요. 스페인 드라마는 저도 처음 접해봤는데 미드, 영드만큼이나 재밌어서 빠져나오기가 힘드네요. 현재 시즌4까지 나와있고 시즌 1부터 차근차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이의 집'

장르: 스페인 TV시리즈, TV 프로그램, 스릴러

주연: 우르슬라 코르베르, 알라보 모르테, 이치아르 이투뇨, 페드로 알론소, 알바 플로레스, 미겔 에란, 하이메 로렌테

제작: 알렉스 피나

원래 '종이의 집'은 스페인에서 방영 당시 시즌1과 2가 구분되지 않고 방영이 됐다고 합니다. 넷플릭스와 계약 후 업로드되면서 시즌이 나누어졌다고 하네요.

 

 

<종이의 집 시즌1&2 줄거리&결말>

'교수'라고 불리는 남자가 각각의 범죄자들 8명을 한 데로 모아서 거대한 범죄를 저지르는 것이 전체적인 스토리입니다. 하지만 그 범죄가 마드리드 조폐국을 터는 거대한 규모였던 것이었습니다. 완벽한 범죄를 위해 교수와 범죄자들은 몇 달에 걸쳐서 범죄를 준비하고 서로의 본명은 묻어둔 채 각국의 도시 이름으로 서로를 부릅니다.

철저한 준비가 끝난 뒤 이들은 범죄를 시작합니다. 조폐국을 점거하며 그 안에서 화폐를 생산하여 그 돈을 가지고 유유히 빠져나가는 것을 목표로 8명의 범죄자들이 조폐국에서 계획을 차근차근 실행해나가고 교수는 조폐국에서 떨어진 창고에서 모든 것을 지시하며 상황을 컨트롤합니다.

하지만 범죄에 걸리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갈등은 점점 더 깊어지고 수 차례 위험에 빠지기도 합니다. 이런 갈등 요소와 함께 교수가 경찰들을 아주 상당하게 농락하는 장면들이 '종이의 집'의 매력입니다. 우여곡절 끝에 교수와 동료들은 돈을 가지고 조폐국에서 탈출을 성공하며 시즌2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종이의 집 시즌3&4 줄거리&결말>

조폐국 범죄를 성공한 교수와 동료들은 모두 흩어져 각자만의 방식으로 행복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도쿄와 리오는 그러한 생활에 싫증을 내며 조폐국 때를 떠올리는데요. 그러다 리오가 경찰에 붙잡혀 고문당하는 일이 생깁니다. 도쿄는 교수와 만나고 교수는 동료들을 다시 모아 리오 구출과 함께 새로운 범죄를 계획합니다.

이번엔 국립은행 지하에 보관되어 있는 금을 털기로합니다. 시즌 1&2에 경찰로 나왔던 라켈 무리요 경감이 교수와 사랑에 빠져 이번엔 범죄자 리스본이 되어 나타납니다. 때문에 경찰 쪽에는 새로운 인물이 나타나고 상당한 미친놈 기질을 갖고 있어 이번엔 교수도 고생을 하게 됩니다. 리오는 구출해내지만 이번엔 리스본이 경찰에 붙잡히며 교수의 멘털이 파사삭 부서지며 은행 내에서도 위기가 닥칩니다. 갈등이 최고조에 이르며 중요 인물 중 하나가 죽어버리고 마는데요.

가까스로 멘탈을 회복한 교수는 다시 지휘자의 면모를 보이며 상황을 바로 잡고 다시 경찰과 대립하며 리스본을 무사히 탈출시켜 은행에 투입시킵니다. 리스본 탈출에 기뻐하고 있던 시점에 경찰이 교수의 꼬리를 잡으며 시즌4가 마무리됩니다.

 

 

<종이의 집 시즌5&6 확정>

시즌4에서 은행털이가 마무리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즌5는 당연히 나올 거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외신에 따르면 시즌6까지 확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종이의 집'의 인기를 실감하게 되네요. 5월부터 이미 촬영에 들어갔다는 소식도 있긴 하지만 현재로서는 코로나 때문에 정확한 일정은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사실 넷플릭스와 계약하기 전 '종이의 집'은 스페인에서 망한 드라마였다고 합니다. 첫 방송에 비해 시청률이 점점 떨어지며 실패작으로 기억될 뻔 한 드라마를 넷플릭스에서 계약의 손길을 뻗었고 이후 넷플릭스에서 '기묘한 이야기'를 이어 드라마 2위를 기록할 만큼 인기를 끌게 됩니다. 인기를 증명하듯 출연 배우들의 인기도 하늘로 치솟았고 드라마에 나왔던 마스크는 물론 빨간 슈트까지 품절 현상을 빚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드라마를 따라서 강도를 저지르는 사건도 있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덕분에 스페인의 국민드라마가 된 '종이의 집'. 시즌6까지 확정된 걸 보면 시즌1&2보다는 더 스토리가 길어질 것 같은데 결말이 궁금해지네요.

~추가(20201117)~

종이의 집은 시즌5로 끝이 나고 2021년 공개될 예정입니다. 시즌5는 총 10화로 구성되며 새로운 캐릭터도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넷플릭스에서 비영어권 드라마로는 최고의 시청기록을 가진 만큼 작은 소식에도 들썩들썩거린다고 하네요.

정확한 공개일정이 발표되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