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옹애옹 몽쉘/육묘는 템빨

고양이 기호성 좋은 습식사료 추천 '팬시피스트 주식캔' (음수량 늘리는 꿀팁)

by poomong 2020. 6. 21.
반응형

 

고양이 기호성 좋은 습식사료 추천 '팬시피스트 주식 캔'(음수량 늘리는 꿀팁)

몽이와 쉘이에게 처음에는 건사료만 급여했었는데요.

쉘이가 점점 식사량이 줄어들길래 습식사료를 한 번 먹여봤더니 잘 먹길래 지금은 건사료와 습식사료를 병행 중이에요.

습식사료 고를 때 고민을 많이 하긴 했는데 후기에 기호성 좋다는 평이 아주 많았고 가격도 적당해 보여 선택한 팬시피스트의 습식 캔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고양이에게 습식사료가 좋은 이유>

고양이의 조상은 사막으로부터 왔기 때문에 물을 아껴마시려는 본능이 남아있어서 평소에도 소량의 물만 먹는 습성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물을 적게 먹어도 고양이가 건강하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고양이의 사망 질환 중 가장 흔한 것이 신장 질환입니다.

그만큼 물을 적게 마시려는 고양이에게 적당한 물을 급여하는 것이 어려워서 많은 집사님들이 고민하고 계실 겁니다.

습식사료는 건사료보다 수분 함유량이 많아서 고양이의 음수량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팬시피스트 화이트라벨>

팬시피스트 화이트라벨 연어 주식캔

'팬시피스트'사에서 다양한 고양이 사료가 나오고 있는데 이 화이트라벨 습식 캔이 가장 유명한 것 같습니다.

화이트라벨 라인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3개월 이상 고양이에게 급여가 가능한 대표 제품으로는 참치와 흰 살 생선, 연어, 치킨 앤 튜나 플레이크, 청키 치킨, 로스트 치킨 다섯 가지 맛이 있습니다.

12개월 이하 키튼 전용으로는 키튼 칠면조, 키튼 흰살생선 두 가지 맛이 있네요.

수프 타입으로 나온 그레이비 러버스 연어와 그레이비 러버스 참치와 흰 살 생선도 있습니다.

저는 화이트라벨 라인으로 참치와 흰살생선 맛과 연어 맛 두 가지를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맛에 따라서 다르지만 저는 24캔에 20,660원인 제품으로 구매했는데 한 캔에 860원 정도의 가격으로 가성비가 좋습니다.

<팬시피스트 습식 캔 급여방법>

팬시피스트 화이트라벨 습식캔

참치캔처럼 생긴 뚜껑을 까면 이런 무스 형태가 나옵니다.

한 캔에 85g으로 보통은 하루에 한 캔이 권장 급여량입니다.

몽이와 쉘이는 건사료와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한 마리당 하루에 1/2캔만 급여하고 있어요.

그리고 아침, 저녁으로 나눠서 주고 있기 때문에 한 번에 주는 양이 한 마리당 1/4캔입니다.

팬시피스트 화이트라벨 습식캔

배라스푼으로 캔 내용물을 반 나눠서 이렇게 1/4씩 덜어서 주는데요.

은근 양 똑같이 맞추는 게 어렵네요.

여기서 고양이 음수량 높이는 꿀팁이 있습니다.

바로 습식에다가 물을 살짝 섞어주는 건데요.

수프 타입을 제외하고 이런 무스 형태나 청키 타입이라면 물을 살짝 섞어서 주면 자연스레 고양이의 음수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팬시피스트 화이트라벨 습식캔

조금 지저분해 보이지만 물을 섞으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고양이에게 약이나 영양제 줄 때 습식에다 섞이면 음수량도 높이고 약도 쉽게 먹이는 일석이조가 되겠습니다.

몽이와 쉘이가 습식사료를 아주 맛있게 먹는 모습이에요.

기호성이 얼마나 좋은지 몽이는 그릇을 싹 비우고도 바닥에 떨어진 것까지도 주워 먹어요.

 

<습식 캔 보관방법>

저는 몽이, 쉘이 두 마리라서 하루에 한 캔을 다 소진하는데 한 마리만 반려하는 집사님의 경우에는 한 캔으로 하루를 넘기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그럴 땐 냉장보관을 하셔야 하고 2~3일 내에 급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관할 때 꿀팁인데요.

수의사 미야옹철 선생님의 유튜브에서 본 방법인데 위 사진처럼 밀봉이 되는 실리콘랩으로 보관하면 신선한 상태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구매했는데 한 세트에 1,500원 밖에 안 하더라고요.

근데 배송비가 있길래 그냥 두 세트 샀고 제일 작은 사이즈는 습식 캔 용도로 쓰고 나머지 크기는 주방에서 알차고 쓰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냉장 보관했던 습식을 다시 급여할 때는 차가운 상태 그대로 주지 마시고 전자레인지에 5~10초 정도 데워서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