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옹애옹 몽쉘/육묘는 템빨

고양이 캣타워 대체품 '캣워커' 추천 - 설치가 간편하고 튼튼한 윈도캣 창문 캣워커

by poomong 2020. 6. 18.
반응형

 

고양이 캣타워 대체품 추천 윈도 캣 '캣 워커'

지난번에 캣타워 리뷰를 올렸을 때 고양이에게 수직운동이 얼마나 중요한 지에 대해서 설명드린 바 있습니다.

그래서 돈은 좀 들었지만 이왕이면 좋은 캣타워를 사고자 캣츠드림의 캣폴을 사고 리뷰를 썼는데요.

몽이와 쉘이를 입양하고 지내보니 거실만큼이나 제 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았어요.

자거나 놀거나 하면서 하루의 반은 거실에서 또 반은 제 방에서 지내는데 거실에는 캣폴로 수직공간이 마련되어있는 반면에 제 방에는 수직공간이 부족해 보여서 고민을 하기 시작했어요.

침대나 화장대나 책상은 있지만 수직운동을 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높이였고 캣타워를 둘 공간은 부족해서 고민 끝에 창문에 캣 워커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윈도캣 캣워커

<창문형 캣 워커>

캣타워를 설치할 공간이 부족하신 집사님들을 위해서 대체 가능한 제품들도 많이 있어요.

창문에 붙이는 해먹이라던가 벽면에 붙이는 캣타워라던가.

저도 창문에 붙이는 해먹을 처음에 찾아봤었는데 붙여놨다가 몽이와 쉘이가 이용하면서 떨어지면 어쩌나 걱정이 되어서 막상 구매하기에는 조금 망설여졌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찾아보니 창문틀에 고정시키는 캣 워커가 있더라고요.

일단 나무로 제작되어서 튼튼함은 물론 창문틀에 고정할 수 있어서 안정성도 높아 보여 바로 구매 결정했습니다.

설치할 창문의 치수를 재서 입력한 다음 주문하면 주문제작 형태로 만들어져 배송에는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입니다.

저는 치수를 잘못 입력하는 바람에 판매자분이 먼저 연락 주셔서 다시 확인하는 과정이 있었는데 여러분은 치수 잘 체크해서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캣 캣워커

 

 

 

 

 

 

<캣 워커 설치>

캣 워커가 도착한 후에는 별 다른 과정 없이 그냥 창틀에만 끼워주면 됩니다.

캣 워커 옆면에 창틀에 끼울 수 있는 피스가 고정되어있는데 혹시라도 창틀 치수를 잘못 입력하셨더라도 나사를 빼서 조정하신 후에 창틀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끼우는데 조금 뻑뻑해서 힘들었는데 끼우고 나니까 딱 봐도 튼튼해 보이는 게 몽이와 쉘이가 흔들림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저는 한쪽에 스크래쳐를 추가했는데요.

스크래쳐를 추가하면 삼줄이 감아져서 옵니다.

처음에는 몽쉘 둘 다 사용 안 하는 것 같아서 괜히 추가했나 조금 아까웠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몽이가 가끔씩 사용해주더라고요.

윈도캣 캣워커

 

 

<몽쉘 캣 워커 후기>

몽이와 쉘이는 어김없이 설치가 끝난 후에 바로 캣 워커를 사용해주었어요.

캣 워커에 올라가서 창문 밖을 구경하기도 하고 제 방을 내려다보기도 하고 또 앉아서 쉬기도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캣 워커가 마음에 드는지 몽이와 쉘이가 나란히 누워있기도 하고요.

장난감으로 놀아줄 때 캣 워커 위에 장난감을 올리면 쏜살같이 점프하기도 해요.

캣 워커에 누워있을 때 밑에서 바라보면 귀염 뽀짝 한 핑크 젤리도 마음껏 구경할 수도 있어서 집사는 행복합니다.

윈도캣 캣워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