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 리뷰/드라마 보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 시즌4 줄거리, 결말

by poomong 2021. 1. 13.
반응형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 시즌4 줄거리, 결말

사브리나 시즌4를 겨우 다 봤습니다~!!! 12월 31일에 공개돼서 연휴에 다 볼거라 했던 내 자신... 2주가 지나서야 끝냈네요ㅠㅠ

아니 근데 결말이 너무... 너무!!!! 아쉬워요. 왜 아쉬운지는 직접 보면 아시겠지만, 일단 줄거리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

장르: 판타지, 호러, 하이틴

주연: 키어넌 십카, 로스 린치, 미란다 오토

제작: 로베르토 아기레사카사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 시즌4 줄거리>

지옥의 왕 자리를 두고 벌이던 경쟁에서 마지막에 분신을 만들어내었던 사브리나. 원래대로라면 분신은 사라지게 해야하지만 사브리나는 이를 어기고 한 명의 사브리나는 지옥의 왕으로 한 명의 사브리나는 인간세계에서 원래의 사브리나로 살자고 약속합니다. 대신 둘이 서로 절대 만나지 말자고 약속을 했죠.

한편, 블랙우드는 마녀들을 끌어내리고 세상을 정복하기 위해 엘드리치 테러를 불러오는데요. 엘드리치 테러는 총 8개로 그 중 하나만 와도 세상이 종말되는 위험입니다. 그 중 세상을 어둠으로 덮으려는 첫 번째 흑암이 나타나자 사브리나는 지옥에서 지내고 있던 사브리나 모닝스타를 데려와서 어둠을 봉인합니다. 만나서는 안되는 두 명의 사브리나는 이 때부터 세상에서 가장 친한 친구가 되어 남몰래 만나 재미를 즐기기도 합니다.

두 번째 엘드리치는 초대받지 않은 자로 자신을 거절한 사람을 죽였고 세 번째 엘드리치 테러는 이상한 자로 사브리나의 몸을 숙주로 삼으려고 했습니다. 각각 지옥과 앰브로즈, 닉의 도움으로 사브리나는 무사히 엘드리치를 물리칩니다.

로즈와 하비는 엘드리치 테러를 막기 위한 마녀회에 참석하게 되는데요. 그 곳에서 맘보 마리는 로즈에게 있는 능력은 단순히 영감이 아니라 마녀의 능력이라고 말해줍니다. 할머니의 영혼이 나타나 로즈에게 우리는 마녀가 맞지만 어쩔 수 없이 영감이라고 표현할 수 밖에 없었다고 설명해줍니다. 이후 로즈는 맘보 마리, 프루던스와 함께 마녀세계에서 과거, 현재, 미래를 감시하는 역할을 맡기로 합니다.

네 번째 엘드리치인 왜곡의 도깨비상을 손에 넣은 블랙우드는 현실을 왜곡시켜 그린데일의 역사를 바꿔버립니다. 블랙우드가 황제가 된 왜곡된 현실에서 오직 브리나와 로즈만이 이것이 왜곡된 현실이란 걸 자각하는데요. 젤다와 힐다가 이끄는 반(反)블랙우드 모임을 찾아서 도움을 받게 된 두 사람. 그리고 그린데일을 벗어나 기억이 돌아온 앰브로즈의 협조로 왜곡을 깨고 현실로 돌아오게 됩니다.

현실로 돌아온 그린데일에서 닉은 사브리나에게 여전히 사랑하고 있다고 고백합니다. 사브리나는 단칼에 거절하지만 내심 고민에 빠지는데요. 닉은 사브리나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하기 시작하고 결국 사브리나는 닉의 마음을 받아주기로 합니다.

한편, 지옥과 인간세계의 물건과 사람이 뒤바뀌는 혼돈이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이는 사브리나가 두 명이라서 생기는 혼돈이었습니다. 심지어 천국까지 얽히자 천사가 나타나 사브리나를 없애려하지만 저지당하고 맙니다. 그러던 중 앰브로즈가 다음 엘드리치 테러를 발견하는데 새로운 행성이 지구와 충돌 궤도에 있던 것입니다. 해결방법은 제물을 바치는 것으로 가위바위보에서 진 지옥의 사브리나가 새로운 행성 즉, 평행세계로 떠나게 됩니다.

여섯 번째 엘드리치 테러는 죽은 사람이 돌아오는 것이었습니다. 사브리나의 아버지 에드워드, 기이한 자매였던 도르카스 등 죽은 사람들이 그린데일로 돌아왔지만 이번엔 릴리트가 엘드리치를 직접 해치웁니다. 릴리트는 루시퍼의 아들을 낳았지만 루시퍼에게 넘기지 않기 위해서 직접 죽여버렸는데요. 엘드리치가 죽은 아들을 살려낼 수 없다고 하자 엘드리치마저 죽여버린 것입니다.

지옥의 사브리나간 넘어간 평행세계는 드라마 촬영장이었는데요. 현실세계에서 일어났던 일을 약간의 각색을 거친 스토리로 인물은 모두 등장하지만 현실과는 다른 성격의 캐릭터들이었죠. 특히 세일럼은 고양이인형인데 실제로 말을 해서 사브리나가 깜짝 놀라기도 하는데요. 알고보니 세일럼이 일곱 번째 엘드리치인 무극(Endless)으로 자기 입맛에 맞는 스토리로 드라마 각본을 짜는 것이었습니다.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 시즌4 결말>

하지만 사브리나는 드라마 대본에서 공백이 나타난 뒤에 모든 것이 사라진다는 걸 깨닫고 세일럼에게 무극도 끝나버릴 것이라고 하자 세일럼은 사브리나를 돕기로 합니다. 공백의 존재를 눈치채자 캐릭터들이 사브리나를 공격했고 세일럼의 도움으로 사브리나는 원래의 세계로 돌아오는데요. 마지막 엘드리치인 공백이 오고 있다는 경고를 남긴 채 지옥의 사브리나는 숨을 거둡니다.

블랙우드에게 왜곡의 도깨비상을 주었던 상인이 나타나 사브리나에게 판도라의 상자를 건네주는데요. 사브리나는 공백 안에 직접 들어가 판도라의 상자에 공백을 봉인하려합니다. 하지만 사브리나가 공백에 가면 사브리나마저 사라질 수 있다는 걸 알게 된 이모들과 앰브로즈, 닉은 사브리나의 영혼을 불러와 죽은 사브리나의 몸에 옮기는데요. 이 과정에서 공백의 일부가 사브리나의 몸에 남게 됩니다.

그 여파로 주변 사람들이 하나둘 공백으로 사라지자 사브리나는 겁을 먹고 외딴 곳으로 피해버립니다. 그곳에서 블랙우드를 만나 공백에 대한 정보를 얻고 공백을 없앨 방법을 알아냅니다. 그 방법은 바로 사브리나는 제물로 바치는 것. 사브리나의 몸을 갈라서 공백이 빠져나가는 동안 공백 속의 사람들을 구해내고 판도라의 상자에 공백을 봉인하는 것입니다.

사브리나의 계획은 성공하지만 사브리나는 결국 버티지 못하고 떠나버리고 마는데요. 사브리나의 가족과 친구들은 두 명의 사브리나의 장례를 치뤄줍니다. 이후 달콤한 내세에서 평화로운 사브리나의 곁에 닉이 나타납니다. 사브리나를 그리워하다가 죽은 닉은 사브리나와 함께하게 됩니다.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 시즌4 리뷰>

아니, 사브리나 부활할 줄 알았던 사람 저뿐인가요? 사브리나가 죽는 장면이 유독 슬프게 연출되긴 했어도 부활하겠지 하면서 봤는데 갑자기 닉이 나타나고 끝? 에잉? 아니 그동안 죽은 사람 여러 번 불러와놓고선 사브리나는 왜 안 살리는거죠! 차라리 원래 시즌5에서 살리려고 했다가 캔슬돼서 못 한거라 해줘요.

시즌4 첫 화부터 사브리나를 연애 못해서 안달난 애로 만들고 겨우 닉이랑 재회하나 싶었는데 닉까지 죽고 끝나다니 황당하기까지 한 결말이 아쉽네요. 이번 시즌에서는 말썽 좀 부리긴 해도 엘드리치 물리치느라 고생하길래 내심 잘되길 바랬는데 이게 뭐람.

한 가지 재밌는 점은 평행세계에서 나왔던 가짜 젤다, 힐다 역의 배우는 90년대 원작 시트콤에서 실제 젤다, 힐다 역을 맡았던 배우라고 합니다. 특별출연 했나봐요.

넷플릭스는 자꾸 시즌을 중간에 끝내버리는 점이 안타까워요. 어느 정도 보던 시청자들을 허무하게 만들다니... 시즌5가 짠!하고 나타났음 좋겠지만 이제 그만 보내줘야겠네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