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 리뷰/드라마 보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페이트: 윙스의 전설' 줄거리,결말/시즌2 정보

by poomong 2021. 2. 3.
반응형

넷플릭스 오리지널 '페이트: 윙스의 전설' 줄거리,결말/시즌2 정보

해리포터와 반지의 제왕을 섞어놓았다고 해서 보기 시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신작 '페이트:윙스의 전설'입니다.

음, 사실 두 대작과 비교할 만한 수준은 절대 아니고 그냥 가볍게 볼 만한 드라마인 것 같았어요.

게다가 6화밖에 없어서 순식간에 끝나버리는 느낌?

 

'페이트: 윙스의 전설'

장르: 판타지, 드라마

출연: 애비게일 카원, 해나 밴더웨스트하이즌, 프레셔스 무스타파

제작: 브라이언 영

 

<'페이트: 윙스의 전설' 줄거리>

요정 세계의 어더월드, 인간 세계의 퍼스트월드. 퍼스트월드에서 자란 16살 블룸은 평범한 부모 밑에서 인간으로 살아오다가 뒤늦게 요정이라는 사실이 알게 되었습니다. 부모님께는 스위스 학교라며 거짓말을 하고 어더월드의 기숙학교 알피아에 입학합니다. 모두들 능숙하게 마법을 사용하는데 자신이 요정이라는 사실조차 어색한 블룸은 주변의 도움도 애써 거절하는데요.

알피아는 기숙학교니 블룸에게도 네 명의 요정 룸메이트가 있습니다. 각각 아이샤는 물, 스텔라는 빛, 테라는 식물, 뮤사는 감정을 다루는 마법을 지녔는데요. 아이샤는 블룸이 체인질링이라고 알려주었는데 체인질링은 퍼스트월드의 아기를 요정 아기로 몰래 바꿔서 인간이 키우게하는 요정의 못된 장난입니다. 블룸은 자신의 부모가 친부모가 아니란 사실에 충격을 받게 되죠.

한편, 알피아 주변에는 장벽이 쳐져있고 그 밖에는 그을음이라는 괴물이 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알피아의 교장 다울링이 잡아서 가둬놓은 그을음을 비어트릭스라는 학생이 풀어주는데요. 비어트릭스는 몰래 교장실에 들어가서 숨겨진 공간을 발견하고 교장의 조수를 덫에 이용하여 죽음으로 몰기도 합니다. 하지만 원하는 걸 얻지 못한 듯 보이는 비어트릭스.

출생의 비밀을 풀고싶은 블룸의 머리 속에 어떤 여자가 나타나 자신을 찾으라고 합니다. 그 여자의 정체가 로절린드라는 걸 알게 된 블룸은 교장에게 물어봤고 교장은 그녀가 이미 죽었다고 대답합니다. 친부모 찾기를 포기할 수 없었던 블룸은 단서를 찾던 중 접근해온 비어트릭스에 이끌려 에스터 델로 향합니다.

비어트릭스는 폐허가 된 에스터 델의 비밀을 알려주는데요. 과거 그을음을 잡기 위해서 에스터 델을 통째로 공격했고 주민들마저 함께 죽어버렸던 것입니다. 그 중에서 살아남은 것이 블룸과 비어트릭스였고 둘을 구해준 사람이 로절린드였던 것이었죠. 로절린드는 블룸을 보호하기 위해 체인질링을 했던 것이었고요. 그리고 지금 로절린드는 교장실에 마법으로 감금되어있고 비어트릭스는 함께 구해내자고 합니다.

학교로 돌아온 비어트릭스는 교장의 조수를 죽였다는 것이 밝혀져 잡혀가고 블룸은 혼자서 로절린드를 구해내는데요. 로절린드는 블룸에게 진실을 알려줍니다. 사실 에스터 델은 피의 마녀가 사는 마을이었고 그들이 마법을 가지는 방법은 요정을 제물로 바치는 것이었습니다. 블룸은 제물로 바쳐지기 전에 로절린드에 의해서 구출되었던 것이죠.

 

 

<페이트: 윙스의 전설 결말>

블룸이 제물이 되었던 이유는 블룸이 가진 강력한 마법 때문이었고 그을음은 블룸의 마법에 죽기 전에 먼저 블룸을 죽여버리기 위해서 블룸을 쫓아오는 것이라고 로절린드가 말합니다. 마침 학교의 장벽에 약해진 틈을 타 그을음이 학교 안으로 침입해들어오기까지 하는데요. 알피아 전원이 모여 그을음과 싸울 준비를 합니다.

룸메이트들이 위험에 빠질까 학교로 서둘러 돌아온 블룸은 교장에게 지금까지 진실을 말해주지 않은 것에 대해 화를 내는데요. 교장의 이야기는 또 달랐습니다. 에스터 델을 공격할 당시 로절린드는 주민들을 모두 대피시켰다고 거짓말을 했던 것이었는데요. 피의 마녀가 사는 마을이라는 것을 모르고 많은 사람들을 죽였다는 죄책감에 시달렸던 교장은 로잘린드를 감금해왔던 것이었습니다.

 

학교의 장벽을 흔든 것도 로잘린드의 짓이란 걸 알게 된 블룸은 친구들이 위험해진 게 다 자신의 탓이란 걸 느낍니다. 블룸은 로절린드에게 짧게 배운 마법을 발휘해 학교 안에 있던 그을음을 모두 죽여버립니다. 블룸에게 당한 그을음은 사람의 형상으로 돌아왔는데 이를 본 교장은 블룸이 고대의 마법까지 쓰게 되었다는 사실에 놀라워합니다.

그을음 사태가 끝나고 룸메이트들과 함께 부모님 집에 돌아간 블룸은 자신이 요정이라는 사실을 밝힙니다. 다행히 부모님은 여전히 블룸을 딸로서 사랑해주고 룸메이트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냅니다. 그리고 돌아온 학교에는 교장 대신 로절린드가 있었습니다.

 

 

<페이트:윙스의 전설 리뷰 & 시즌2 예상>

일단 다른 거 다 떠나서 마지막화에 블룸 변신하는 장면 너무 웃겨요. 세일러문인 줄? 이탈리아 애니가 원작이라던데 그래서 이런 세일러문틱한 장면이 나온 건지...ㅋㅋㅋ

결말은 시즌2 없으면 큰일 날 결말? 스카이 아빠가 살아있고 로절린드의 열성 추종자였고 다울링이 죽고 군대가 학교를 장악해버린 상태에서 시즌2 이야기가 시작될 것 같아요. 고대 요정의 후손으로 밝혀진 블룸의 친부모 찾기는 계속될 것 같고요.

페이트 원작 애니

그런데 아직 시즌2는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다른 넷플릭스 드라마들과 마찬가지로 시즌2 발표까지는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것 같아요. 넷플릭스야 빨리 좀 알려주라!

시즌2가 나온다면 새로운 캐릭터들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원작에서 플로라, 테크나라는 캐릭터가 있었는데 드라마로 나오면서 오리지널 캐릭터인 테라로 대체되었다고 해요. 제작자에 따르면 테라와 플로라는 사촌지간이라고 하며 플로라가 등장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사실 드라마화하면서 화이트워싱 논란도 있었다고 합니다. 라틴계인 플로라가 빠지고 백인인 테라라는 새로운 캐릭터가 생긴 점 그리고 동양인인 뮤사 캐릭터 역시 서양인이 맡았다는 점 때문인데요. 시즌2에서 등장할 새 캐릭터들은 어떻게 될 지 두고봐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