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 리뷰/드라마 보고

넷플릭스 미드 '굿걸스' 시즌1,2,3 줄거리,결말&시즌4 정보

by poomong 2020. 11. 19.
반응형

넷플릭스 미드 '굿걸스' 시즌1,2,3 줄거리,결말&시즌4 정보

넷플릭스의 대표 인기 미드인 '굿걸스'는 한 번 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꿀잼 요소 가득한 범죄코미디 드라마입니다.

미국방송사 NBC에서 방영과 함께 넷플릭스에서도 서비스 중인데 현재 시즌3까지 나와있고 내년에 시즌4가 방영될 예정입니다.

시즌1부터 시즌3까지의 줄거리와 결말 먼저 보시죠.

 

'굿 걸스(Good Girls)'

장르: 범죄, 코미디, 드라마

출연: 크리스티나 헨드릭스,레타,메이 휘트먼

제작: 제나 밴스

 

<굿 걸스 시즌1 줄거리 & 결말>

베스와 여동생 애니, 둘의 소꿉친구인 루비는 각자의 가정이 심각한 경제적 위기에 놓이게 됩니다. 베스는 남편 딘이 바람이 난데다가 대출 때문에 막막한 상황이었고 애니는 전남편에게서 딸의 양육권을 지키기 위해 돈이 필요했고 루비는 아픈 딸의 약값이 절실했습니다. 농담으로 던진 말이 씨앗이 되어 평범한 주부 세 명은 강도로 변장해 애니가 일하던 마트 털기로 하는데요.

성공적으로 돈을 훔쳐온 세 명에게 딱봐도 험악하게 생긴 갱이 찾아옵니다. 사실 마트에서 훔쳐온 돈은 갱단의 돈이었던 거죠. 하지만 이미 돈을 써 버린 세 명은 어쩔 수 없이 갱의 심부름을 하게 됩니다. 국경을 넘어 캐나다로 가서 물건을 받아오라는 단순한 심부름이었지만 알고보니 그 물건은 위조지폐였습니다. 갱단의 범죄에 가담해버린 것이죠.

어찌됐건 심부름으로 갱에게 빚을 갚고 일상생활로 돌아온 베스, 애니, 루비는 가정생활을 이어갑니다. 하지만 돈의 유혹은 끊임이 없는 법. 세 명은 갱의 두목 리오에게 사업을 제안합니다. 갱이 만든 위조지폐를 진짜 돈으로 세탁해주겠다는 것인데요. 리오를 설득한 뒤 주부만의 지혜로 돈세탁을 시작한 세 사람은 점점 더 범죄의 구렁텅이로 빠지게 됩니다.

범죄의 냄새를 맡은 FBI의 끈질긴 추적과 더불어 리오의 제멋대로 방식에 지친 세 사람은 탈출구를 찾기 시작하는데요. 처음에 털었던 마트를 다시 털고 FBI에게 갱단의 범죄에 대한 증거를 남겨놓습니다. 리오가 FBI에 잡히면 해피엔딩이 될거라 생각했지만 리오는 베스의 집에 총을 들고 나타납니다.

 

 

<굿걸스 시즌2 줄거리 & 결말>

베스의 집에 나타났던 리오는 총으로 베스의 남편 딘을 쏘아버립니다. 다행히 목숨을 건진 딘. 하지만 베스와 딘의 사이는 회복될 수 없는 듯합니다. 애니는 재혼한 전남편과 재결합을 시도하려다 현부인의 임신 소식에 난감해집니다. 루비마저 경찰 남편인 스탠에게 범죄 행각을 들키고 심지어 스탠은 루비를 지키기 위해 증거를 훔치며 경찰이라는 자부심에 타격을 입습니다.

리오는 세 사람에게 한 남자를 죽이라고 시키는데 그 남자는 시즌1에서 털었던 마트의 점장 레슬리였습니다. 레슬리는 세 사람의 범죄를 눈치챈 뒤 끊임없이 협박하며 애니에게 강간까지 시도했던 파렴치한인데요. 그럼에도 살인은 할 수 없었던 세 사람은 레슬리를 보내줍니다.

여전히 포기하지 않은 FBI가 루비와 스탠에게 집중수사를 들어간 뒤 결국 스탠이 붙잡혀가고 맙니다. 스탠을 보석으로 빼내오기 위해서 다시 사설은행을 터는 등 온갖 노력을 합니다. 범죄로 생겨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꾸만 범죄를 더해만 가는 베스, 애니, 루비는 이제 범죄에서 손을 떼기로 결심합니다.

갑자기 리오가 FBI 요원과 함께 베스의 앞에 나타나면서 총을 쥐어주며 쏘라고 하는데요. 베스는 FBI 요원 대신 리오에게 총을 쐈고 FBI는 세 사람의 범죄에 대한 수사를 그만둡니다. 이제 정말 범죄에서 손 떼려나 싶었지만 베스는 이제 리오 없이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기로 합니다.

 

 

<굿걸스 시즌3 줄거리 & 결말>

베스는 카드전문점에서 일하며 낮에는 평범한 영업을 하고 밤에는 애니, 루비와 함께 위조지폐를 제작하며 리오가 없는 평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FBI 요원의 사망소식을 듣게 됩니다. 사망에 대한 조의를 표한 뒤 마음껏 사업을 펼치려던 베스.

그런 베스 앞에 죽은 줄만 알았던 리오가 나타납니다. 리오의 복수가 두려워 모든 수단을 동원해 목숨을 건진 뒤 위조지폐 사업의 수익을 리오와 나누기로 약속합니다. 그러려면 위조지폐를 열심히 생산해야하는데 베스를 의심한 딘이 지폐생산을 위한 도구를 망가트려버립니다. 리오에게 수익을 주지 못하면 목숨이 위험할지도 모르는 상황이라 베스는 초조해집니다.

위조지폐의 디자인을 해줬던 카드전문점의 직원에게 파티용이라며 다시 해달라고 하지만 거절당하자 직원이 아끼는 애완새를 납치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리오가 그 직원에게 접근하여 위조지폐 디자인을 얻어낸 뒤 총으로 죽여버리는데요. 리오에게서 토사구팽 당할 위기를 넘긴 세 사람은 리오를 암살하기 위한 계획을 세웁니다. 

그러던 중 찾아온 또다른 위기. 새로운 FBI요원이 위조지폐에 대해 조사하면서 원료로 쓰이는 매니큐어를 전부 리콜시켜버립니다. 오로지 그 색깔의 매니큐어가 필요하기 때문에 생산일정에 차질이 생기자 리오에게서 협박을 받기도 합니다. 루비가 딸의 도움을 받아 매니큐어를 대량으로 구한 뒤 다시 위조지폐를 생산하기 시작합니다.

암살자를 고용해 암살계획을 차근차근 실행해나가는 한편, 베스는 새로운 돈세탁 사업을 구상합니다. 딘이 일하는 가구 판매 회사를 인수하는 것인데요. 머리를 굴려서 헐값에 넘겨받은 뒤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합니다.

**시즌3는 원래 16화까지 나올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때문에 촬영이 중단되어 결말을 맺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결말이 상당히 엥?스러운데 원래 결말이 아니라서 그렇다고 하네요.

 

 

<굿걸스 리뷰 및 시즌4 정보>

평범한 주부들이 가정에 돈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가볍게 시작했던 한 번의 강도사건이었을 뿐인데 점점 더 과감한 범죄에 빠져드는 내용이었습니다. 보통 범죄드라마는 남자 위주인 편인데 굿걸스는 여자 그리고 주부가 범죄와 연루된다는 점에서 상당한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게다가 위조지폐 생산하고 돈세탁하는 과정도 주부가 아니고서는 할 수 없는 방법이라서 더 웃기더라고요.

특히 베스와 리오의 케미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요. 리오가 섹시한 캐릭터로 나오고 베스와도 자주 부딪히며 서사를 쌓아나가는데 시즌2에서는 두 사람의 러브신이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환호성을 질렀다고도 하네요?

시즌4는 이미 3월부터 확정이 된 상태고 10월 26일에 촬영에 들어갔다고 해요. 2021년에 방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 시즌이 2~3월에 방영되었기 때문에 시즌4 역시 비슷한 시기에 방영되지 않을까 싶네요. 시즌4에서는 시즌3의 뒷 이야기와 함께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