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 리뷰/영화를 보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추천 '프로젝트 파워' - 줄거리, 결말

by poomong 2020. 8. 21.
반응형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추천 '프로젝트 파워' -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영화 '프로젝트 파워'는 제이미 폭스, 조셉 고든 레빗의 출연으로 공개 전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8월 14일 공개와 동시에 넷플릭스 내 1위를 차지하며 그 인기를 증명했죠.

저는 솔직히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는 재밌는 건 정말 재밌지만 보다가 실망한 영화도 몇 번 본 적이 있어서 복불복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근데 이번 영화는 "복"에 해당하는 영화네요! 스토리도 유치하지 않고 탄탄한 연기력에 화려한 CG와 액션이 어우러지는 영화로 이걸 집에서 봐도 되나 싶을 정도의 퀄리티였습니다. 

'프로젝트 파워'

장르: 액션, 어드벤처, SF, 판타지

주연: 제이미 폭스,조셉 고든 레빗, 도미닉 피시백

감독: 헨리 유스트, 아리엘 슐만

 

<'프로젝트 파워' 줄거리>

뉴올리언스에 사는 로빈은 '파워'라는 약을 암암리에 판매하며 돈을 벌어 당뇨에 걸린 엄마의 약값을 벌고 있었습니다. '파워'라는 약은 먹으면 5분 동안 초능력을 얻게 되는 약으로 먹는 사람마다 발현되는 초능력은 각기 각색입니다. 사람들은 이 약을 먹고서 각종 범죄를 저지르고 뉴올리언스는 혼돈의 도시가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로빈에게 약을 구매하는 뉴올리언스의 경찰 프랭크는 범죄자를 잡을 때 그 약을 몰래 먹기도 하는데요. 어느 날 은행강도를 잡으려다 약을 먹은 사실을 들킨 프랭크는 직위해제를 당하고 경찰서장에게 도시에 약을 퍼트리는 인물인 소령을 잡아오라고 지시를 받습니다.

그 시각 소령 아트는 약을 공급하던 로빈의 사촌을 쫓다가 그가 과다복용으로 죽자 로빈에게 접근합니다. 로빈을 납치한 후 약을 어디서 공급받는지에 대해 추궁하던 아트는 사실 약을 퍼트리는 인물이 아니라 약을 만드는 업체 텔레이오스에 딸을 빼앗긴 아빠일 뿐이었습니다.

군 복무 시절 초능력 임상실험을 당한 아트에게 태어난 딸 트레이시는 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초능력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텔레이오스가 약을 개발할 목적으로 트레이시를 납치해가서 딸을 되찾기 위해 약의 거래선을 쫓던 것이었습니다. 이 사정을 듣고 로빈은 아트를 도와주기로 결심합니다.

텔레이오스의 투자자들이 모인 비공개 파티에 잠입한 아트. 텔레이오스의 인물을 납치하려던 아트를 갑자기 나타난 프랭크가 방해합니다. 파티를 결국 엉망이 되었고 무사히 탈출한 아트를 체포한 프랭크. 아트는 프랭크에게 모든 사실을 말하며 경찰서장이 텔레이오스와 손을 잡았다고 설명합니다. 그동안 약을 먹기는 했어도 약을 증오해왔던 프랭크는 아트를 믿기로 합니다.

<'프로젝트 파워' 결말>

프랭크, 아트, 로빈은 뉴올리언스에서 떠나려던 텔레이오스의 배에 침투합니다. 아트가 먼저 미끼가 되어 텔레이오스에 붙잡힌 뒤 프랭크와 로빈이 트레이시를 구해내려 합니다. 하지만 철저한 보안 때문에 아트와 프랭크는 보안요원들과 싸우게 되고 그 사이 로빈이 무사히 트레이시를 구출해냅니다.

구명정을 타고 탈출하려던 찰나 아트가 남아있던 텔레이오스에게 붙잡힙니다. 아트의 발현 초능력은 순식간에 주변을 태양 표면보다 뜨거워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아트는 남아있던 약을 먹고 힘을 폭발해 주변을 불덩이로 만들어버리고 정신을 잃습니다.

트레이시가 달려와 자신의 초능력으로 아트를 살려낸 뒤 네 사람은 무사히 배에서 탈출하게 됩니다. 아트와 트레이시는 멀리 떠나고 로빈은 아트에게 받은 돈을 들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프랭크는 텔레이오스와 경찰 간의 유착을 고발할 계획을 세웁니다.

 

<'프로젝트 파워' 리뷰>

약을 먹고 초능력이 생긴 다하니 리미트리스가 생각이 나더라고요. 약을 먹고 천재가 된 주인공이 FBI와 일하는데 역시 부작용으로 후유증을 앓게 되는 스토리예요. 넷플릭스로 봐서 리뷰하려고 했는데 서비스 종료가 되는 바람에 애매해져서 못 올렸어요. 진짜 재밌었거든요.

아무튼 위에서 말했듯이 복불복이던 넷플릭스 오리지널에서 정말 재밌는 영화가 나온 것 같아요. 그리고 여주도 맘에 들어요. 말은 오지게 안 듣지만 똑똑해서 문제 해결을 잘하니까 고구마가 없고 랩 잘하는 것도 멋있더라고요. 엔딩 때 나왔던 노래 좋던데 어디 가서 들어야 할지.

프로젝트 파워2가 나오려나 싶어서 찾아봤는데 가능성이 없는 건 아니라고 하네요. 프랭크가 내부고발을 계획하고 있었고 텔레이오스에서 트레이시를 놓쳤으니 다른 사람들 또 납치하는 것이 아닌가 하며 예상되기도 하죠. 혹은 다른 도시에 가서 다시 약을 퍼트리며 똑같은 짓을 하는 내용이 될 수도 있고요.

넷플릭스의 인기 오리지널 영화인 버드 박스,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키싱 부스 모두 후속 영화가 나왔으니 프로젝트 파워도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