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옹애옹 몽쉘/댕냥이 정보

강아지 심장사상충약 & 고양이 심장사상충약 - 가격, 판매처, 바르는 법

by poomong 2020. 6. 11.
반응형

 

 

강아지&고양이 심장사상충

무더운 여름철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름이 시작되면 견주와 묘주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진드기와 모기가 기승을 부리는데요. 진드기에게 물리면 각종 질병에 걸리게 되니 미리 구충을 하여 예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사상충 예방을 해줘야 하는 이유>

보통 강아지는은 산책을 자주 하는 만큼 한 달에 한 번 심장사상충 예방을 하는데 내외부 구충이 가능한 제품으로 하면 진드기도 함께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산책을 하지도 않는데 왜 구충을 해주어야 할까요? 모기가 중간숙주 역할을 하기 때문에 산책을 하지 않아도 모기에 물리면 심장사상충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집사님들의 선택에 따라 1년 구충하는 고양이도 있지만 최소한 여름만이라도 반드시 구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사상충 증상>

강아지가 심장사상충에 걸린다면 처음에는 증상이 없거나 가벼운 증상만을 보입니다. 그러다 기침과 체중감소, 호흡곤란으로 이어지며 대정맥 증후군에 걸려 혈액의 원활한 순환을 방해하여 강아지의 수명을 단축시킨다고 합니다.

고양이는 강아지에 비해 심장사상충에 걸릴 확률이 3/4으로 증상도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보호자가 발견하기 어려울뿐더러 병원에서도 쉽게 진단하거나 처치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즉, 고양이는 강아지보다 심장사상충에 걸릴 확률은 낮으나 한 번 걸리면 강아지보다 치료가 더 힘들기 때문에 집사님들께서는 한 달에 한 번 심장사상충 약을 처방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심장사상충 판매처& 가격>

한 달에 한 번 동물병원에 가서 심장사상충 예방 주사를 맞거나 집에서 직접 반려견, 반려묘에게 약을 발라주면 됩니다. 심장사상충약은 동물병원 혹은 동물의약품 취급하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도 어플에 동물약국 검색하면 나오더라고요.

저는 예방접종받았던 병원에서 레볼루션을 구입했고 이후에는 동네약국에서 심장사상충 약을 구입했습니다. 병원에서 구입했던 레볼루션은 1개에 16,000원이었고 동네약국에서는 캐치원으로 3개입을 3만 원대에 구입했습니다. 구입처마다 가격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심장사상충 약 종류>

반려동물 심장사상충 약으로 애드보킷, 레볼루션 두 가지가 가장 유명하고 프론트라인, 하트가드 등 다양한 심장사상충약이 있습니다. 애드보킷과 레볼루션은 구충범위가 넓고 내외부 구충이 동시에 가능하여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구충제입니다. 애드보킷은 효과가 확실한 반면 약간 독한 편이며, 레볼루션은 애드보킷보다 효과는 적지만 비교적 안전한 편입니다. 이 외의 심장사상충 효과와 내부, 외부 구충제 등이 다양하게 있으니 반려견과 반려묘에 맞는 약을 고르시면 됩니다.

 

애드보킷

 

<집에서 심장사상충약 바르는 방법>

강아지의 경우 넥스 가드나 하트 가드 같은 약은 먹이는 형태로 되어있어서 간식과 함께 먹이거나 할 수 있습니다. 반면 레볼루션이나 애드보킷의 경우 직접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발라주어야 합니다. 생각보다 쉽고 금방 끝나기 때문에 처음 한 번만 해보면 대충 감이 잡히실 거예요.

바르는 심장사상충 약은 작은 튜브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강아지와 고양이 심장사상충약 바르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목덜미 뒤쪽의 털을 양쪽으로 갈라서 피부가 보이는 곳에 심장사상충 약을 발라주면 됩니다. 익숙해지면 1분도 안 걸릴 것 같은 예감.

 

튜브 형태의 심장사상충약

 

<심장사상충 약 바를 때 주의사항>

심장사상충을 발라줄 때에는 입 안으로 들어가지 않게 하기 위해서 목덜미 위쪽! 고양이가 스스로 그루밍하지 못하는 부분에 발라주어야 하고 다견 혹은 다묘 가정이라면 서로 핥아주지 못하도록 감시해야 합니다. 아니면 넥 카라를 착용시키세요. 3~4시간 정도 지나면 흡수가 되기 때문에 자유롭게 풀어주시고 심장사상충의 효과가 몸 전체에 퍼지기까지는 이틀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목욕은 이틀 후에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혹시 모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하루 이틀 정도는 강아지와 고양이의 상태를 잘 지켜봐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