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통통/소소생활통

애플 iOS14 PIP기능 사용법& 뒷면 탭으로 스크린샷(캡쳐) 저장

by poomong 2020. 9. 17.
반응형

 

 

애플 iOS14 PIP 기능 사용법& 뒷면 탭으로 스크린샷(캡쳐) 저장

지난 iOS14 새기능 소개글에서 9월 중순쯤 출시될 걸로 예상했었는데 드디어 iOS14가 오늘 정식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들어가면 업데이트 저장 후 설치가 가능한데요.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려서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설치하셔야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새로운 기능 11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그중에 눈에 띄는 건 앱 라이브러리와 홈 화면 위젯 추가 그리고 PIP입니다.

앱 라이브러리는 예상 그대로라서 오~ 하고 말았는데 위젯 추가 기능에서 추가 가능한 앱이 몇 개 없어서 이거는 좀 아쉬웠습니다.

홈화면에 추가 가능한 어플은 현재 앱 추천, 메모, 시계, 스크린 타임, 사진, 날씨, 음악, 캘린더, 스마트 스택, Siri제안, 배터리입니다. 딱히 홈 화면에 추가하고픈 위젯은 없네요. 다음 업데이트에서 추가가 될까요? 궁금하네요.

 

<iOS14 PIP(Picture in Picture, 화면속화면) 사용법>

PIP 기능이 나온대서 신나서 바로 유튜브어플 실행해봤다가 안 돼서 당황한 분들 계신가요? 제가 바로 그랬거든요.

PIP는 현재 사파리, 크롬, 네이버 등 인터넷 어플 안에서 실행되는 동영상에 한해서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유튜브 어플이나 넷플릭스는 아직 안되나봐요.
넷플릭스는 영상 시청 중 홈버튼 클릭 혹은 홈바를 위로 슬라이드 하면 되네요!

유튜브는 프리미엄 사용자에게만 PiP 기능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그래도 일단 PIP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파리나 크롬, 네이버 등을 통해서 유튜브에 들어가 동영상을 재생했습니다. 꼭 유튜브가 아니더라도 아무 영상이나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영상 오른쪽 하단 버튼을 눌러서 전체 화면으로 바꿔주세요.

 

 

 

전체 화면에서 상단에 빨간 동그라미 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영상에 화면에서 분리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분리된 영상은 자유자재로 위치와 크기를 변경할 수 있고 잠깐 화면 밖으로 둘 수도 있습니다.

PIP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사파리, 크롬, 네이버 등에 접속 후 사용해보세요.

 

<뒷면 탭으로 스크린샷(캡쳐)>

그리고 또 하나의 꿀 기능이 생겼습니다. 바로 뒷면을 터치하여 캡처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사실 캡처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가능합니다.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 뒷면 탭(제일 하단)으로 들어가 주세요.

 

 

뒷면을 두 번 두드렸을 때 혹은 세 번 두드렸을 때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들어가 보면 상당히 많은 기능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두 번 탭 했을 때 제어센터, 세 번 탭했을 때 스크린샷으로 저장해두었어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