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통통/소소생활통

애플 iOS 14 대규모 업데이트 - 새로운 기능 자세히 알아보기 / 출시일 정보

by poomong 2020. 6. 28.
반응형

 

iOS 14 새 기능&출시일

지난 22일 애플에서 새로운 iOS 14를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기능들이 대폭 추가되어서 애플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iOS 14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총 11가지입니다.


1. 앱 라이브러리 & 앱 페이지 숨기기

2. 위젯 크기 조절 및 홈 화면 추가

3. Picture in Picture(화면 속 화면)

4. Siri (시리)

5. 번역 앱 신설

6. 메시지 고정

7. 미모지 (미모티콘) 추가

8. 그룹 메시지

9. 지도

10. Carplay

11. App Clip(앱 클립)


<1. 앱 라이브러리 & 앱 페이지 숨기기>

움짤로 설명하는 앱 라이브러리

아이폰에 설치되어있던 앱들을 한 번에 정리해주는 앱 라이브러리 기능. 화면을 오른쪽으로 넘기면 앱들을 자동으로 분류하는 라이브러리 화면이 나옵니다. 앱 라이브러리 화면 상단에서는 검색을 통해서 앱을 직접 찾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상단 왼쪽 폴더는 지금 사용할 만한 앱을 추천하고 상단 오른쪽 폴더는 최근에 다운로드한 앱을 나타냅니다. 그 아래의 각 카테고리별로 사용빈도가 잦은 어플을 상단에 띄워서 앱에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움짤로 설명하는 앱 페이지

그리고 앱 페이지를 숨겨서 라이브러리까지 바로 넘어갈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앱 정리하기가 귀찮을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자동으로 분류하여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기능이 추가되어서 더 편리해질 것 같네요.

<2. 위젯 크기 조절 및 홈 화면 추가>

움짤로 설명하는 위젯 추가

iOS 14에서는 위젯의 크기를 입맛대로 변경할 수 있고 홈 화면에 추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움짤로 설명하는 위젯 추가

편집 화면에서 왼쪽 상단 +를 누르면 다른 위젯을 원하는 사이즈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움짤로 설명하는 위젯 추가

스마트 스택이라는 위젯을 추가하면 상황 별 앱을 자동으로 띄워주는 기능도 추가되었네요. 이제는 홈 화면에서도 다양한 위젯을 추가하여 원하는 앱을 원하는 위치에 두어 편의성이 한층 더 높아졌습니다.

<3. Picture in Picture(화면 속 화면)>

움짤로 설명하는 Picture in Picture

Picture in Picture? 화면 속 화면? 이름만으로는 잘 이해가 안 되지만 사실 그동안 제일 원해왔던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동영상을 켜놓은 채로 다른 어플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드디어 추가되었고 영상의 위치나 크기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제 유튜브나 넷플릭스 보면서 카톡 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4. Siri (시리)>

움짤로 설명하는 Siri

Siri를 부르면 화면이 가득 차던 지난 버전과는 다르게 iOS14에서는 아래의 동그라미만 뜨고 요청한 결과를 바로 표시해줍니다. 앱을 바로 실행하거나 상단 알림으로 내용을 표시합니다.

또한 그동안 250억 개의 명령을 받아오던 Siri가 더 똑똑해져 음성메시지를 전달하는 기능도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5. 번역 앱 신설>

번역앱 이미지

iOS 4에서는 번역 앱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단어나 문장의 단순한 번역이 아닌 대화의 흐름을 파악하여 번역을 하고 오프라인에서도 작동하여 사생활 보호가 가능합니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아랍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로 총 11개 언어입니다.

이미지로 설명하는 번역앱

번역 앱 화면을 가로로 돌리면 대화모드로 전환되어 대화하는 양 쪽이 모두 번역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메시지 고정>

움짤로 설명하는 메시지 고정

문자 메시지 중에서 중요한 메시지를 상단에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상단에 고정된 상대가 메시지를 보내면 이미지와 함께 간략한 말풍선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7. 미모지 (미모티콘) 추가>

이미지로 설명하는 미모지

iOS 14는 취미, 직업, 개성을 반영할 수 있도록 외모를 연출할 수 있게 추가된다고 합니다. 요즘 시국에 맞는 마스크 쓴 미모지도 있다고 하네요.

<8. 그룹 메시지>

움짤로 설명하는 그룹메시지

그룹 메시지의 기능 또한 추가되었습니다. 그룹 메시지 안에서 특정 메시지에 답변을 달거나 특정인에게 멘션을 하거나 혹은 그룹메시지 내에서 내가 언급되었을 때에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대부분 카톡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렇게 큰 영향은 없을 것 같습니다.

<9. 지도>

이미지로 설명하는 지도

애플 지도에 영국, 아일랜드, 캐나다를 추가하고 음식점, 쇼핑몰 그리고 전 세계 도시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여 저장할 수도 있고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정보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로 설명하는 지도

탄소를 줄이는 친환경적인 길 찾기를 도모하기 위해 자전거 경로를 제공합니다. 경로 안내에는 언덕인지 평지인지는 물론 경로가 한산한 지 그리고 계단 여부까지 알려주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iOS 14 출시 초기에는 뉴욕,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상하이, 베이징 위주로 이 기능을 제공하고 차차 새로운 도시들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미지로 설명하는 지도

그리고 전기차 전용 내비게이션도 제공되는데요. 현재의 충전량과 고도, 날씨 등을 고려하여 경로에 충전소를 표시해줍니다.

<10. Carplay>

이미지로 설명하는 Carplay

자동차에 연결하는 Carplay에 주차장, 충전소, 음식 주문 기능을 추가하고 자동차 키 역할을 대신하게 됩니다. BMW 신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으로 아이폰으로 자동차 시동을 걸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폰을 분실하면 iCloud에서 비활성화시킬 수 있고 메시지로 열쇠를 공유하여 지인에게 차를 맡길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iOS 13에서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U1칩을 개발하여 아이폰에 가방이나 주머니 속에 있어도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11. App Clip(앱 클립)>

움짤로 설명하는 앱 클립

아이폰에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앱의 일부만 사용이 가능한 앱 클립 기능입니다. 애플 페이와 연동되어 결제도 바로 할 수 있고 최근에 사용한 앱 클립은 앱 라이브러리에서 확인 가능하며 언제든지 전체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iOS 14 출시일>

iOS 14는 현재 베타 버전으로 배포가 되어 원한다면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하지만 아직 불안정한 버전이라 오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정식 출시일까지 기다리는 편이 좋은데요. 정식 출시일은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이전 iOS 출시일을 참고해보면 9월 중순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도 기대되는 기능이 많아서 출시되기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