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통통/정보생활통

아이폰 단축어 - 에어팟 연결 시 바이브(Vibe) 음악 재생 설정하는 법

by poomong 2020. 8. 12.
반응형

 

아이폰 단축어로 에어팟 연결 시 바이브(Vibe) 바로 음악 재생 설정하는 법

아이폰의 꿀기능 중 하나인 단축어.

ios12부터 등장한 기능으로 전제조건과 지시어를 만들어두고 전제조건이 충족되면 자동으로 지시어가 활성화되어 특정 프로세스가 진행되는 건데요. 예를 들면 출근할 때 집을 떠나면 와이파이를 자동으로 꺼놓고 매너모드로 전환할 수도 있고 또 반대로 집에 도착했을 때 와이파이를 켜고 매너모드를 푸는 것도 가능하죠.

이것은 간단한 예만 든 것으로 실제로는 무궁무진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한 단축어 기능입니다. 잘 활용만 하면 번거로움을 줄여주고 생활의 편의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점점 더 단축어를 사용하는 이용자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단축어 사용법 중 하나인 블루투스 연결 시 음악 어플을 자동으로 재생해주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제가 다크 모드로 사용 중이라 설명 사진 바탕이 검은색인 부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단축어로 바이브 재생 설정>

단축어 어플을 실행하기 전에 먼저 설정에 들어가서 만져줄 부분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설정 - 단축어로 들어가셔서 아래쪽에 있는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을 활성화시켜주세요.

그 다음 설정 - Vibe로 들어가셔서 아래쪽에 Siri 제안 허용 역시 활성화시켜주세요.

 

자, 그럼 이제 단축어 어플을 실행해줍니다.

단축어 어플 실행 후 하단에서 가운데에 있는 자동화를 눌러주세요.

두 가지 자동화 생성 버튼이 나타나는데 상단의 '개인용 자동화 생성'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다양한 전제조건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항목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 블루투스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블루투스 실행이 전제조건으로 생성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기기를 선택 후 오른쪽 상단의 '다음을' 눌러서 넘어갑니다. 저는 에어팟 프로를 선택해주었어요.

 

**업데이트**

바이브가 단축어 기능이 생겨서 새로운 방법으로 소개합니다.

이제 블루투스 기기가 연결되었을 때 어떤 동작을 자동으로 실행시킬 것인가를 설정해줄 거예요.

동작 추가를 눌러줍니다.

가장 첫 번째에 있는 '앱'을 선택해주세요.

VIBE 어플을 찾아서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실행 가능한 기능들이 뜨는데요. 저는 '재생:이어지는 곡'으로 선택하겠습니다.

예전엔 이게 없어서 초큼 불편했는데 바이브 좋네요!

그러면 동작에 바이브 바로 재생 설정이 되었어요. '다음'을 눌러서 넘어가주세요.

에어팟에 연결되었을 때 바이브 재생목록에서 이어지는 곳으로 바로 재생되는 것으로 설정이 됐죠?

여기서 '완료'를 누르면 끝!!!

이제 에어팟을 꺼낼 때마다 또로롱하면서 이런 알림이 뜨게 되고 클릭하면 바로 재생이 됩니다.

예전 방법에서는 바이브가 백그라운드에서 대기/실행 중이 아닐 때에는 바로 재생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 해결이 되었네요.

하지만 저는 이제 스포티파이로 갈아탈 거예요.ㅎㅎㅎ

바이브는 네이버 멤버십으로 300곡 들을 수 있는 선에서만 이용하려고 합니다.

 

 

(예전방식)

더보기

설정 가능한 동작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세 번째에 있는 '스크립트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쭈욱 내리다보면 나타나는 '앱 열기'를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선택을 누르면 실행 가능한 어플들이 쭉 나올 텐데 그중에서 Vibe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여기까지가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Vibe를 실행한다"의 프로세스가 됩니다. 하지만 어플을 실행만 할 뿐 노래가 재생되지는 않아요.

 

단축어로 바이브 실행 후 재생까지 되도록 설정하겠습니다.

바이브 열기 밑에 있는 더하기 표시의 파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이번엔 네 번째에 있는 미디어로 들어가줍니다.

밑으로 내려가서 '재생/일시 정지'를 선택해주세요.

화면이 넘어간 후에 재생/일시 정지를 누르면 몇 가지 옵션이 나타나는데 그중 재생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제 오른쪽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누르면 단축어 설정이 모두 끝납니다.

이제 에어팟 프로를 꺼내서 블루투스가 연결될 때마다 아래 같은 화면이 나타날 거예요.

실행을 누르면 Vibe가 실행되고 음악이 바로 재생됩니다. 단, 백그라운드에서 어플이 실행(대기) 중인 상태여야 재생까지 매끄럽게 실행되더라고요.

이전에 벅스를 사용했을 때에는 재생목록 재생하기가 단축어에 기본 옵션으로 있었는데 바이브는 아직 그런 기능이 없어서 조금 복잡하게 돌아온 느낌이 살짝 있습니다. 아무튼 단축어 설정해두었으니 앞으로 에어팟 프로 사용이 훨씬 더 편해질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